<LG 트롬 트윈워시>

 

한국전자전에서는 출품한 제품 가운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하는 ‘KES 이노베이션 어워드’를 진행한다.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는 신제품, 디자인, 콘텐츠 3개 부문에서 총 13개 제품을 선정했다. 전문가 위원회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신기술과 디자인을 집약한 제품을 뽑았다.

최고 신제품에는 세계 최초 하단 통돌이 세탁기(미니 워시)를 결합한 ‘LG 트롬 트윈워시’가 선정됐다. 또 삼성전자 스마트 세탁기 ‘플렉스 워시’도 선정됐다. 일체형 올인원 세탁기인 플렉스 워시는 대용량·소용량 분리 세탁기 가능하다. 세탁물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.

그 외 소닉티어가 개발한 워크스테이션 기반 쉽고 직관적인 다채널 UHD 사운드 저작도구 ‘STA UHD 플러그인’과 에스오에스랩 ‘차량용 고속 3D라이다’가 최고 신제품에 뽑혔다. 크레모텍 레이저 빔프로와 퓨처메인 설비 예지보전시스템 등 총 6개 제품이 선정됐다.

 

<삼성전자 ‘더 프레임’ TV>

 

최고 디자인상은 삼성전자, LG전자, 디케이, 뮤솔버스 4개 기업이 수상했다. 삼성전자 더프레임 TV는 액자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프레임을 교체할 수 있다. 하나의 리모콘으로 아트모드와 채널 변경이 가능하다. LG전자는 ‘LG 시그니처 올레드 TV’로 수상했다. 77형 올레드 TV는 두께가 매우 얇고 화면 외 모든 부품과 스피커가 별도 분리된다. 디케이 레인지 후드는 아날로그 감성의 후드 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. 뮤솔버스 조류 퇴치용 스피커는 사용 목적과 음강도에 맞게 스피커를 결합하거나 분리하기 쉽다.

 

<클라우드게이트 ‘스크린 스포츠 시스템’>

 

최고 콘텐츠상에는 클라우드 게이트 ‘스크린 스포츠 시스템’이 뽑혔다.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 환경 솔루션이다. 소트론 휴대용 회의단말기는 보안 장치를 적용해 감청이 불가하다. 동시통역, 가이드, 인터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. 한국전자기술이 개발한 모듈형 케이스 배터리는 단자 접촉 방식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. 스마트폰 케이스 뿐만 아니라 USB포트로 충전도 다른 기종을 충전할 수 있다.